샤오미 미에어 s2 프로 DIY 분해 및 수리기

카테고리 없음 2019. 4. 23. 20:43

 

미세먼지가 심하다....

그래서 미에어 S2 프로를 구매하였다

직구로 구매하면 AS가 불가능하다는 소리를 들었지만 가격이 착해서 사기로 했다

추가로 위에 헤더까지 같이 구매해서 가습기 용도로 사용하고 있었다

처음 받자마자 전원 코드 꼽는 곳이 맨 아래에 있어서 디자인상의 불만이 조금 있었지만

뭐 나름 디자인도 깔끔하고 작동도 잘하는 것 같아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아니나다를까..... 처음 가졌던 디자인상의 불만이 화를 불러올줄이야

 

 

헤더를 보면 중간에 정체모를 구멍이 있는데 이 공간을 막아라고 고무소재로 된 마개가 같이 들어있다

근데 문제가 이 마개 위로 물이들어가면 물이 조금씩 샌다

그리고 조금씩 흘러내려 바닥에 고이기 시작한다

문제는 이때 발생한다

아까 말한것 처럼 전원 코드가 바닥에 위치해 있고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전원 보드도 하단에 설치되어 있다

물이 흘러 고이면 쇼트가 일어나게 된다

자다가 퍽 소리가 나서 잠이 깼는데 소리를 듣고 아 이거 뭔가 캐패시터 터지는 소리다라고 생각을 하고 공기청정기를 보았더니 아니나다를까 꺼져있다. 전원이 들어오지도 않는다. AS를 찾았지만 역시....  AS가 거의 불가능하다 (망할)

버릴까 생각도 해보았지만 미세먼지가 너무 심하다 ㅎㅎㅎㅎ

너무 귀찮지만 고쳐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요놈이 전원부다

 


밑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물이 들어가서 쇼트가 난 자국이 있다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멀티미터로 찍어보자

 

 

 

응.... 사망 판정

안나와 ㅎㅎㅎㅎ

ㅎㅏ.... 산지 한달도 안됐는데....ㅎㅎㅎ

어쩌나... 뭐 전원 보드를 사서 갈아 끼우거나 해야지

근데 또 검색하다가 발견한것이 뭐냐면 이미 나같은 시도를 한 사람이 있었고 그사람은 어찌어찌 전원 보드를 구했지만 거의 구할 수 없다는것 ㅎㅎㅎ 고민하다가 비슷한 외장형 어답터라도 구해서 고쳐보기로 했다

 

 

 

부끄럽지만 수리현장을 ㅎㅎㅎ 어우 방 더러운거 봐 ㅎㅎㅎ

지금은 깔.끔. 하다 근데 정리한다고 고생 쫌 했음 집에 납땜의 기운이 충만했음......

주문했던 어답터가 도착을 했고 깔끔하게 처리하기 위해 고무 수축 튜브도 구매를 했다

이참에 인두도 구매를 할까 했으나 돈이 없는 관계로 그냥 있는걸로 쓰기로...

어답터 전원 잘못봐서 2번 구매했고 고무 수축튜브도 너무 대충사서 크기가 맞지않아 2번 구매한건 비밀

 

쓰다보니 귀찮아져서 다음은 그냥 사진만... ㅎㅎ

 

 

 

 

어우 고무 수축튜브 수축시킬게 없어서 드라이기로 수축시킨게 젤 힘들었다

수축튜브도 하고 혹시나 몰라서 절연 테이프로 감아났으니

특히 이제는 전기가 흐르는 길이 바닥에서 떨어져 있으니 오히려 기존보다 훨씬 더 안전할꺼다

마지막으로 다시 살아난 미에어S2

 

 

쓸데없는 삽질로 힘들었던 미에어 수리기

하지만 돈 굳은거 같아서 기분 좋다

안그래도 거지인데 이런거라도 해서.... 돈 애껴야지....ㅎㅎ

 

근데 생각해보니 샤오미가 디자인 자체를 그냥 잘못한것 같다

처음에 보자마자 생각했던게 이 문제인데

터지고 나니 다시한번 그런생각을 하게된다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왜 디자인을 이따위로 해놓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